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교육청, ‘횡령·성폭행 의혹’ 언남고 축구부 감독 대기발령 연장 추진
언남고 체육특기자 배정제한·체육특기학교 지정 취소 검토
교육청, 향후 학교운동부 혁신 위한 종합 방안 발표 예정
[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횡령과 성폭행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언남고 축구부 정모 감독에 대해 현재 내려진 대기발령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또 언남고에 대해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 배정을 제한하고 체육특기학교 지정 취소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23일 정씨의 횡령과 학부모 성폭력 의혹에 대한 경찰조사 결과에 따라 추후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축구 국가대표 출신인 정씨는 학부모들로부터 지원받은 축구팀 운영비를 가로챈 혐의로 지난 2월부터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퇴직금 적립비와 김장비 등 명목으로 1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에도 비슷한 내용의 민원이 제기돼 학교 측이 자체 조사와 학교체육소위원회를 열어 올해 2월 정감독과 최모 코치에 대해 주의 처분을 내리기도 했다.

횡령 혐의로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8일 정씨가 학부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다시 제기됐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정씨에 대해 대기발령 조처를 했다. 그러나 대기발령 기간을 최대 30일로 규정한 공무직원 취업규칙에 따라 정씨는 9월6일 학교에 복귀할 예정이다.

그러나 시교육청은 성폭력 의혹 사안이 중하다고 보고 대기발령 시한인 9월6일 이전에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모든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 학부모·학생과 분리 차원에서 대기발령 조치를 계속하는 방안을 법률 검토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또 경찰 조사 결과에 따라 언남고에 대해 2020학년도 체육특기자 배정을 제한하고 체육특기학교 지정을 취소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만약 체육특기자 배정 제한이 결정되면 언남고에는 내년 1학년 축구부 체육특기자가 학교에 배정되지 않는다. 또 체육특기학교 지정이 취소되면 축구부 자체가 해체될 가능성이 있다. 축구부 해체까지는 기존 축구부 재학생 전학 등을 고려해 2∼3년 정도가 걸린다.

조희연 시교육감은 “모든 의혹과 관련해 비리 사실이 확인되면 정씨를 해임하고 그 결과를 교육부·대한축구협회와 공유할 것”이라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학교 운동부 지도자 관리 제도를 전면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