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준석 “정유라의 ‘돈도 실력’ 언급했던 조국…이제 본인이 보여줄 차례”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이제 본인이 문재인 정부의 철학을 보여줄 차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후보자가 예전에 트위터에 했던 어떤 말이 생각나서 찾으러 갔더니 2017년 3월 28일 이전 것은 보이지 않는다. 청문회 준비 열심히 하셨나 보다”라고 했다.

이 최고위원은 “(조 후보자가 과거) ‘능력이 없으면 너희 부모를 원망해 우리 부모 가지고 감 놔라 배 놔라 하지 말고. 돈도 실력이야’라는 정유라의 발언이 박근혜 정부의 철학이었다고 주장했다”며 “이제 본인이 문재인 정부의 철학을 보여줄 차례인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거 조 후보자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던 글을 캡처해 함께 올렸다.

조 후보자는 사모펀드 가입·부동산 차명 거래·위장전입 등 인사청문회 전부터 각종 의혹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대해 조 후보자는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을 수 있다”면서도 제기된 여러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그는 이날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하면서 “고위공직자 후보로서 (의혹 제기를) 감당하고자 한다. 하지만 실체적 진실과는 많이 다르다”면서 “국회 인사청문회를 내일이라도 열어주신다면 즉각 출석해 모두 하나하나 다 말씀드리겠다. 국민의 대표 앞에서 소상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