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작구, 민간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 추진
오는 31일까지 사업대상자 모집…심의 거쳐 2곳 선정
남녀분리가 되지 않은 민간화장실 사례. [동작구 제공]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화장실 남녀분리 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남녀공용화장실 이용에 대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현재 동작구에서 개방화장실로 지정·운영 중인 민간 남녀공용화장실 ▷3년간 화장실을 개방한다는 조건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화장실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민간 공중화장실이다.

지원유형은 출입구를 달리하거나 층별로 분리하는 경우로 나뉘며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사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참여 희망 대상자(건물주)는 오는 30일까지 지원신청서 및 세부 공사내용이 포함된 견적서 2부 등과 함께 구청 청소행정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까지 사업추진역량, 화장실 이용자 수, 범죄예방효과, 사업 파급효과 등 4개 항목에 대한 선정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 2개소 선정 후 10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정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관심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관내 27개소의 공중화장실에 비상벨 154개를 설치했으며 불법촬영기기 현장점검을 상시 실시하고 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