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영강-광안대교 조망, 도심 속 힐링공간 ‘수영역 디온플레이스어반’ 눈길

 

부동산 시장에서 바다나, 강, 호수를 내려다보는 조망권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집 안에서 쾌적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탁월하며, 집값 상승의 큰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조망권의 가치는 부동산 가치의 약 20~30%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오션뷰, 리버뷰를 넘어 웅장한 건축미가 느껴지는 ‘브리지뷰(Bridge View)’가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조형미와 근사한 야간 조명을 갖춰 조망의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특히, 1~2인가구의 소확행, 욜로 라이프스타일이 신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브리지뷰가 삶의 여유와 낭만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더욱 선호도가 높다.

부동산 전문가는 “바다나 강, 호수, 브리지를 조망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은 비조망권 부동산보다 시세상승 폭이 커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가 가장 중시 여기는 항목이다”라며 “집 안에서 조망하는 아름다운 뷰(View)는 팍팍한 직장생활과 복잡한 도심생활 속 힐링을 선사하므로 최근 더욱 각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탁 트인 수영강과 웅장한 광안대교 뷰를 확보한 수익형 오피스텔이 분양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수탁, 제이앤디개발이 시행위탁, 홍성건설이 시공을 맡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50-1 일원에 선보이는 ‘수영역 디온플레이스어반’이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8층, 전용면적 20~30㎡의 오피스텔 총 262실과 1~3F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 세대 세미2룸 특화설계와 최상층 복층구조로 공간 효율성이 우수하며, 천정형 에어컨(공기청정 기능有), 드럼 세탁기,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빨래건조대 등 생활에 필요한 전자제품과 각종 가구를 무상 옵션으로 제공하여 입주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조망이 우수한 옥상정원, 북카페 등 고품격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부산지하철 2•3호선 수영역과 가까워 향후 시세 상승 등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수영교차로, 광안대교, 원동IC 등 쾌속 교통망을 통해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CGV, 코스트코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졌고, 광안리해수욕장, 수영강변, 수영사적공원도 가까워 쾌적하고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수영역 디온플레이스어반 관계자는 “일부층에서는 집 안에서 강과 바다, 브리지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도시 스카이라인까지 내려다볼 수 있는 옥상정원이 마련될 예정이라 조망권 오피스텔의 장점을 최대치로 누릴 수 있다”라며, “조망은 물론 더블역세권까지 갖춰 향후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영역 디온플레이스어반 홍보관은 수영역 3번출구 바로 앞 수영동 445-13번지에 위치해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