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반도체는 인류의 밝은 미래”…삼성전자 3번째 단편영화 개봉
- SF 단편영화 ‘메모리즈(Memories)’ 25일 유튜브 등 통해 개봉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특별 상영회도

[헤럴드경제=정순식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패권을 지닌 메모리 반도체 기술과 꿈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를 온라인을 통해 선보인다.

23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기획하고 제일기획과 영화사 이스트게이트컴퍼니가 공동제작한 공상과학(SF) 단편영화 ‘메모리즈(Memories)’가 25일 유튜브 등을 통해 개봉한다.

이 영화는 ‘악인전’의 주연 김무열과 ‘원더걸스’ 출신의 배우 안소희 등이 출연하고, 넷플릭스 화제작 ‘페르소나-밤을 걷다’와 영화 ‘더 테이블’등의 김종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꿈을 현실처럼 기억하는 남성 일러스트레이터와 그의 꿈속에 보이는 여자 연극배우의 인연을 모티브로, 첨단 반도체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주된 내용이다.

러닝타임은 총 33분으로, 삼성전자는 정식 개봉에 앞서 최근 자체 인터넷 뉴스룸을 통해 1분 분량의 예고편을 선보였다.

개봉 당일인 25일에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감독, 배우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상영회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 말 저시력 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가상현실(VR) 기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두 개의 빛: 릴루미노’를 선보이며 영화계에 처음 등장했다.

이어 지난해 말에는 교육분야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삼성드림클래스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별리섬(My Dream Class)’을 선보였다. 이 영화는 공개 한달여 만에 조회 수 1억건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작년 9월에는 오는 2053년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장르의 4부작 웹드라마 ‘고래먼지’(Ambergris)를 공개하기도 했다.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