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릉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휴가시즌 앞두고 동해안 분양시장 관심

자신의 삶을 즐기는 워라밸, 욜로, 소확행이 사회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주거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특히나 휴가시즌을 앞두고 동해안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힐링형 세컨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도심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안락한 삶을 꾸릴 수 있는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삼부토건이 탁월한 조망권을 갖춘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분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1056-1번지 일대에 총 214세대로 들어서는 ‘주문진 삼부르네상스’는 탁월한 입지와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앞세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도심을 아예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뿐 아니라 ‘세컨하우스’를 찾는 수요자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단지 전체 물량 중 88%는 최근 주택 시장에서 ‘알짜배기’로 꼽히는 75㎡(31평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뿐 아니라 세컨하우스를 위한 아파트로 제격이다. 특히 남향 위주 배치에 20층의 고층단지에서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동해 바다 조망과 오대산을 배후에 둔 입지는 인근의 타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장점으로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편안한 주거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개인 사생활을 존중하는 트렌드에 맞춰 넓은 방 구조를 실현한 프라이버시 특화설계와 대형 드레스룸, 넓은 주방공간, 주문진 아파트 중에서는 최초로 펜트 하우스를 설계하는 등 공간 차별화를 둬 희소가치를 높였다. 탁 트인 조망과 쾌적성을 고려한 남향 위주 배치로 풍부한 일조권과 개방감도 빼놓을 수 없다.

이와 함께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두루 보유했다. 단지 인근에 주문진읍사무소, 농협은행, 주영초교, 주문진초교, 하나로마트, 원마트, 주문진 수산시장 등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해 원스톱 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교통 또한 뛰어난데, 단지가 들어서는 주문진 일대는 사통팔달 특급교통망이 눈에 띄는 지역으로, 7번 국도를 포함해 동해고속도로, KTX 강릉역, 서울-양양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까지 2시간 초반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관계자는 “이번 아파트는 대출규제가 존재하지 않는 중도금 무이자 대출 기반을 마련해 입주자들의 부담을 적극 완화했다”면서 “관광도시 강릉의 상징인 주문진에 들어서는 만큼, 청정자연을 즐기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떨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명소와도 가까워 각종 TV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주문진 해변, 오대산국립공원 등을 코앞에서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달 6월 한국관광홍보 8개 외국사이트를 통해 선정한 ‘아이돌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10’ 1위에 빛나는 '주문진 해수욕장 항호해변 앞 버스정거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외에도 tvN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주문진 영진해변’등이 인접해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삼부르네상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에 자리한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