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현진 “올스타전 선발 가문의 영광”
[AP]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한국인 선수 최초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가문의 영광”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류현진은 9일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헌팅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올스타전 같은 경기에 선발로 나간다는 것만으로도 가문의 영광”이라며 “한국에서도 특별한 날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류현진은 “포스트시즌과 같은 기분이다. 선발 투수가 경기 전에 인터뷰하는 건 포스트시즌밖에 없으니까”라며 “처음 미국에 올 때 이런 자리까지 올지 상상하지 못했다. 미국에는 그저 야구를 하고 싶어서 온 것인데, 굉장한 영광”이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류현진을 올스타전 선발투수로 결정한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이 내셔널리그 올스타팀 사령탑 자격으로 동석했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디펜딩 챔피언’인 보스턴 레드삭스의 알렉스 코라 감독, 선발투수로 내정된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애스트로스)가 함께했다.

류현진은 10일 오전 8시 30분 클리블랜드의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내셔널리그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다.

올스타전 선발 등판은 코리안 메이저리거로서 최초의 일이다. 아시아 선수로 따져도 노모 히데오(1995년)에 이어 2번째다.

류현진은 올 시즌 전반기를 10승 2패, 평균자책 1.73로 마감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