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욕 최상류층 주거트렌드 ‘피에드아테르’, 국내 첫 선 보인다

- 상위 1% 상류층이 선호하는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뉴욕에서는 이미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아..
- 국내최초로 미래인그룹이 올 하반기 서울 송파구에 공급 예정

이제껏 국내에서 볼 수 없던 최상류층의 특별한 주거트렌드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 가올 하반기 최초로 공급될 예정이다. ‘영 앤 리치’로 표현되는 젊은 부자가 증가하고,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NEEDS가 높은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상류층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주거 상품 등장 소식에 업계와 상류층 고객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도심 속 고급 주거트렌드 피에드아테르, 미국 등에서는 상류층의 필수 주거상품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 는 불어로 ‘발을 땅에 디디다’라는 사전적 뜻을 가지고 있다. 즉 ‘발을 딛고 있는 곳이 나의 공간’이라는 의미로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최상류층 고유의 주거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피에드아테르는 전 세계에서도 가장 집값이 높은 도시들의 최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자신의 부를 증명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로 여겨진다.

실제로 미국 할리우드 유명배우들도 1세대만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피에드아테르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피에드아테르는 상류층이라면 반드시 가져야 할 주거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 뉴욕, 런던 등 세계적 대도시의 고급 주거 문화로 자리잡아
피에드아테르 문화가 가장 잘 나타나는 곳이 바로 미국의 최중심 도시 뉴욕이다. 뉴욕의 주거시설 중 상당수가 피에드아테르로 공급됐으며 세계 각지의 부호들이 소유하고 있다. 땅값이 높기로 유명한 영국 런던에서도 피에드아테르 주거 문화가 상류층 고유의 주거문화로 자리 잡혀 있다.

■ 호텔컨시어지 서비스.. 최고급 하이엔드 서비스.. 상위1%만을 위한 상품
피에드아테르는 고급 호텔 못지 않은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뉴욕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The Plaza 호텔은 컴팩트한 펜트하우스 형태의 피에드아테르를 선보였고, 호텔 버틀러 서비스와 함께 수영장, 리무진서비스 등 최상급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현재 뉴욕 피에드아테르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국내 최초 피에드아테르 하반기 국내 상륙.. 토탈부동산 디벨로퍼 미래인 그룹이 공급
국내에도 미래인 그룹을 통해 최초 첫 피에드아테르가 공급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 공급인 만큼 “뉴욕의 피에드아테르컨셉을 그대로 적용 할 예정이고, 어메니티시설과 더블어 최고급 호텔서비스 등을 추가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내 최초 공급예정인 피에드아테르는 오는 10월 중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공급될 예정이다.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