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본사 압수수색…4개월만에 두 번째
[연합]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검찰이 현대차그룹이 차량 결함을 은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현대차를 대상으로 올해 들어 두 번째 압수수색을 벌였다.

25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형진휘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의 품질본부, 재경본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2월 20일에도 현대·기아차 품질본부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벌였다. 당시 검찰은 국토교통부와 시민단체가 고발한 현대·기아차의 리콜 규정 위반 사건과 관련해 혐의 유무를 판단하기 위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검찰은 "현대기아차의 리콜 규정 위반 사건과 관련해 혐의 유무를 판단하기 위한 자료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세타2 엔진과 함께 싼타페 조수석 에어백 미작동, 제네시스·에쿠스 캐니스터 결함, 아반떼·i30 진공파이프 손상 등 7건의 부품 결함 은폐 의혹을 살펴보고 있다.

검찰은 최근 현대·기아차의 결함 은폐 의혹에 대한 조사 속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문제가 된 차량을 제작할 당시 현대·기아차의 품질총괄본부장으로 재직했던 신종운 전 부회장을 이달 들어 두 차례 소환해 조사하기도 했다.

glfh200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