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백년가게 지원 제도 도입·시행
홍보·마케팅 인프라 개선, 영업 증진 위해 특별 혜택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역 소상공 자영업자와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해 ‘백년가게 지원 제도’를 도입·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백년가게 지원 제도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며 지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지역 내 도소매, 음식점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우수성과 성장성을 인정 받는 등 소상공 자영업자를 분기마다 발굴·선정, 홍보·마케팅 인프라 개선과 영업 증진에 도움이 되는 특별 혜택을 준다.

특히 지역 내 소상공 자영업자의 열악한 홍보·마케팅 인프라 개선을 위해 BNK경남은행이 직접 컨설턴트로 나서 배너 등 각종 광고와 디자인, 사내 방송 광고 론칭, 언론 홍보 등을 입체적으로 지원한다.

또 영업 증진을 위해 경남BC카드 2~6개월 무이자 할부 등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금융방안을 협의를 통해 잇따라 마련할 계획이다.

황윤철 은행장은 “지역의 소상공 자영업자들이 생존을 넘어 경쟁에서 살아남아 장수할 수 있게 다각도의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수일 내에 경상남도와 울산 지역 소상공 자영업자 가운데 10곳을 백년가게 지원 제도 수혜 대상으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