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감원-KOICA, 신남방국 보험감독 관계자들 초청연수
신남방국 공적개발원조사업 일환

직원 집 방문하는 ‘홈 비지팅’행사도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금융감독원이 주요 신남방국가의 보험감독 관련기관 직원을 초청하여 ‘경제발전을 위한 보험산업정책 및 감독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금감원 연수 프로그램 중 최초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시행하는 신남방국가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사업(ODA)의 일환이다. 양질의 연수 기획을 위해 금감원 뿐만 아니라 공공ㆍ민간ㆍ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투입했다.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필리핀, 태국 등 총 6개국의 보험감독당국 직원 및 관계자 20명이 연수 대상이다. 한국의 금융감독체계, 한국 보험산업의 발전사 및 발전정책 등 다양한 이론 강의와 유관기관 방문 등 생생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보험감독현황과 산업을 체험하게 하고 관련지식을 전수한다. 연수 마지막날에는 최종성과물(액션플랜)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수료행사를 열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연수 참가자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 비지팅’ 행사가 마련돼 있다.

홈 비지팅은 금감원 직원들이 집에 연수생을 초대해 함께 저녁식사 등을 하는 행사다. 많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행사 의사를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금감원은 “연수생들이 자국 보험산업 발전 및 감독 체계 확립을 위한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보험감독법규 개선의 중ㆍ장기 실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면서 “이와 더불어 신남방국 보험감독자들이 한국 문화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