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K,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외국계제약 2년 연속 1위
변화적응 위한 혁신활동 항목 높이 평가돼

GSK(Glaxo Smith Kline, 글락소 스미스 클라인) 한국법인(줄리엔 샘슨 사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김종립 대표이사 부회장)이 주관한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외국계제약 산업부문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하여 지난 12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KMAC가 수여하는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KMAC가 2004년부터 매년 기업의 총체적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을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이 제도는 전체 산업을 망라하는 상위 30대 기업 및 산업별 1위 기업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2019년 조사의 경우 제조, 서비스, 공공 분야에서 약 802개의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해 9월부터 올 1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2,9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조사 영역은 △혁신역량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가지이며, KMAC는 6개 핵심 가치에 대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여러 이해 관계자들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들을 최종 선정했다. 

환자 중심의 혁신, 성장, 신뢰를 추구하고 있는 GSK는 산업계 간부진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조사를 통해 순위를 도출하는 산업별 조사에서 외국계제약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조사를 주도한 KMAC 오경석 본부장은 “GSK는 모든 영역에서 전년대비 큰 폭의 지수 개선을 보였으며, 세부항목에서도 긍정적인 응답비율이 증가한 것이 이번 1위의 주요인”이라며 “특히 변화적응을 위한 혁신활동 항목에 대한 응답품질이 가장 높게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GSK한국법인의 줄리엔 샘슨(Julien Samson) 사장은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관점에서 다각도로 기업 경쟁력을 평가한 대외 조사에서 GSK 한국법인이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GSK에서 강조하고 있는 혁신(Innovation), 성과(performance), 신뢰(Trust)와 KMAC의 조사 모델이 매우 일치하는 등 동일한 지향가치를 보이고 있어, 1위 기업 선정을 매우 의미 있는 결과로 받아들이고 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업계 선도적인 혁신과 환자중심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며 한국에서 신뢰받는 헬스케어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