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른코스메틱스-이시스코스메틱,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GMP 인증 획득
다른코스메틱스, 이시스코스메틱과 손잡고 체외용 의료기기 개발 진행

더마코스메틱 전문기업 다른코스메틱스(대표이사 이동원)가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업이 우수품질의 의료기기를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도입한 GMP인증은 의료기기 제조 시설의 구조 및 설비 원·부자재 구입과 더불어 생산부터 출고까지 전 공정에 대한 철저한 제조 및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다른코스메틱스는 풍부한 화장품 제조 경험을 갖춘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인 이시스코스메틱(대표 하태석)과 협업하여 공동으로 GMP 적합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다른코스메틱스는 체외용 의료기기를 선보이게 되었다. 창상피복제인 닥터디퍼런트 보습제로 화상 및 아토피 같이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를 보호할 수 있다.

때문에 일반 스킨케어 제품과 달리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의 실비보험 신청에 따라 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검증된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보습제는 전국 피부과와 대학 병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닥터디퍼런트의 대표이자 피부과 전문의인 이동원은 “다른코스메틱스는 고객님들의 피부질환 및 건강 케어를 위해 여러 피부 전문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이번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통해 피부 질환으로 스킨케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보다 나은 케어 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확실히 피부 질환 개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외용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른코스메틱스는 CNP코스메틱스(차앤박화장품)의 설립자이자 12년간 대표를 역임하며 CNP 코스메틱스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직접 개발했던 이동원 대표가 설립한 화장품 기업으로, 최근 '다르게 만들면, 달라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를 런칭, 피부과 전문의인 이 대표를 비롯한 15명의 피부 전문가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해 임상 경험과 전문성을 담은 피부 건강 스킨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피부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타입별 지질 비율에 맞춰 함유하여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주는 「5세대 라멜라 보습제」, 비타민A 레티날(Retinal)을 안정화시켜 피부 전문가 모두가 인정하는 동안 크림으로 제품화한 「비타A크림」 및 「비타A크림 포르테」, 그리고 비타민 C, 비타민 E, CoQ10로 구성된 트리플 항산화제를 유효농도로 안정화하여 칙칙해진 피부 안색을 집중 케어해주는 항산화 세럼, 「CEQ 안티옥시던트 세럼」 등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