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정환, 이강인에 “물건 하나 나왔다”…이강인 “결승 가겠다”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안정환(43) MBC 해설위원이 세네갈전에서 1골·2도움을 올린 이강인(18·발렌시아)의 활약을 극찬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9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8강전에서 3-3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3-2로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한국은 U-20 월드컵의 전신인 1983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4강에 오른 이후 무려 36년 만이자 역대 두 번째로 4강 신화를 재현했다.

1골 2도움 기록한 이강인 한국이 넣은 3골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이강인은 0-1로 뒤진 후반 17분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안정환 위원은 이에 대해 “담대하게 찼다. 물건 하나 나왔다”고 말했다.

이강인을 향한 안 위원의 칭찬은 이후에도 계속됐다.

연장 전반 6분 이강인이 조영욱의 역전골을 환상적인 침투패스로 어시스트하자 “밥을 떠먹여준 게 아니라, 소화되게 씹어서 먹여줬다”고 칭찬했다.

안정환 위원은 이강인에게 “영리한 플레이를 잘한다. 경기운영에도 좋은 평가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가 끝난 후 이강인은 “이렇게 힘든데 형들과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어 기쁘다. 경기에 뛴 선수들, 안뛴 선수들, 코치분들, 한국에서 지켜봐주신 팬들, 먼길까지 응원와주신 팬들 모두에게 감사하다. 4강을 잘 준비해서 꼭 결승까지 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이어 “형들이 도와주고 응원해줘서 제가 잘할 수 있었다”라며 “우승보다는 준결승 준비를 하겠다. 준비를 잘해서 형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한국 축구의 역사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우리나라는 오는 12일 오전 3시 30분 루블린에서 8강 상대 미국을 2-1로 꺾은 에콰도르와 결승 진출 티켓을 다툰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