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자 월드컵 1차전 한국, 프랑스에 0-4 참패
사면초가. 한국의 에이스인 지소연이 프랑스 선수들에 둘러싸여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여자 월드컵도 세계의 벽은 높았다.

2회 연속 16강을 목표로 세운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감독 윤덕여)은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개막전에서 우승후보인 프랑스를 맞아 확연한 실력 차를 절감하며 고개를 숙였다.

여자 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개최국 프랑스와 벌인 2019 FIFA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0-4로 패배했다.

힘과 체력, 기술 등 모든 면에서 비교가 되지 못했다. 모든 면이 부족한 사면초가였다. 전반 초반부터 한국 진영을 거세게 공략한 프랑스는 전반 9분 만에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캡틴’ 아망딘 앙리의 크로스를 외제니 르 소메르가 페널티지역에서 강한 오른발 슛으로 결승골을 뽑아냈다.

프랑스는 전반 35분 가에탄 티네의 코너킥을 공격에 가담한 187㎝의 장신 수비수 웬디 르나르가 골지역 왼쪽에서 머리로 추가골을 꽂으며 완전히 승기를 잡았다. 르나르는 전반 추가 시간 코너킥 상황에서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번쩍 솟아올라 헤딩으로 쐐기골을 터트리며 멀티골을 작성했다.

프랑스는 후반 40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다시 앙리가 오른발 슛으로 4-0 스코어를 만들면서 골 잔치를 벌였다. 여자 대표팀은 이 경기에서 단 3개의 슈팅에 그쳤을 뿐이다.

개막전에서 패배의 쓴맛을 본 우리나라는 한국시간으로 12일 오후 10시 그르노블의 스타드 드 알프스에서 치러지는 나이지리아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승점 확보에 도전한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