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사업설명회’ 연일 성황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사업설명회’ 연일 성황
서울 맞닿은 고양 삼송지구 입지, 전층이 우리집인 블록형 단독주택
다락방·주차장·테라스·정원 등 서비스 면적 제공해 실사용 면적이 2배
6월 분양 앞두고 문의 多...만 19세 이상이면 조건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

<삼송자이더빌리지 사업설명회 모습>

GS건설이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 선보일 ‘삼송자이더빌리지’에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주말 분양 홍보관에서 진행된 ‘삼송자이더빌리지’ 사업설명회에 수 많은 예비 수요자들이 몰리며 분양 성공의 기대감을 높였다.

6월 말 분양 예정임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은 대단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분양 홍보관에서 매 주마다 진행되고 있는 ‘삼송자이더빌리지’ 사업설명회에는 500여 명 가량 인원이 참석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참석 인원이 매주 늘고 있는 것은 물론, 설명회 예약자 수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석해 좌석이 부족할 정도다.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은 어린 자녀를 데리고 온 젊은 세대부터 중년 세대까지 다양했다. 고양시 거주민은 물론 서울 은평, 마포, 종로 등 지역에서 관심을 갖고 찾는 수요자들이 많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삼송자이더빌리지’의 상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아파트에서 누릴 수 없는 블록형 단독주택만의 특별한 장점 등이 소개됐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아파트의 편의시설은 그대로 누리고, 단독주택의 장점인 독립적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단독주택이다. 전 층이 우리집이기 때문에 사생활 보장은 물론, 아파트에서 쉽게 발생되는 층간소음 문제나 주차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또한 아파트처럼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고, 보안 및 첨단 시스템이 갖춰진다. 또 입주 후 A/S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방문객들은 리플렛 등을 보며 꼼꼼히 메모를 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이 브리핑 담당자에게 질문 등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젊은 세대들은 아이를 위해 자이더빌리지 분양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상당히 많았다. 아파트 층간소음과, 서울의 쾌적하지 못한 환경 등의 문제가 자이더빌리지에서는 해소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어린 자녀를 데리고 방문한 3040세대 부부들의 수가 가장 많았다.

시니어세대를 준비하는 중년층 세대도 많았다. 방문객 이모씨(56세, 서울 종로구 거주)는 “서울 근교에서 단독주택을 짓고 여유롭게 살고 싶다고 늘 아내와 이야기 했는데, 토지 매입부터 시공업체 선정, 비용 문제 등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포기하려던 찰나, 자이더빌리지에 대해 듣게 돼 상담을 한번 받으러 왔다”며 “GS건설에서 알아서 다 지어주니 믿음도 가고, 층마다 방과 욕실이 있는 평면도 있어 성인이 된 딸과 우리 부부의 공간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청약을 넣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최고 지상 3층으로 이뤄져 있다. 주택형별 최상층에는 별도의 다락이 제공돼 아이들의 놀이공간이나 취미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세대별 단독 주차 공간(최대 2대까지 주차 가능)이 마련되며, 테라스, 세대정원 등도 제공돼 미니 카페나 화원, 바비큐장 등 입주민의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주택형별로 걸쳐 다락, 발코니, 테라스, 세대정원, 공용홀 등의 공간은 전용면적의 약 2배 규모에 달하는 서비스면적으로 제공돼, 실제 사용하는 공간은 두배 가량 넓다.

이와 함께 기존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 제공되는 CCTV, 방범형 도어카메라 등의 보안시스템과 스마트폰 연동, 가스 제어 등의 스마트시스템 서비스가 유사한 수준으로 제공돼 편의성도 높였다.

입지도 좋다. 단지 주변이 북한산, 오송산, 노고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며, 단지 사이로 오금천이 흐르고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권 확보도 가능하다. 여기에 오금공원, 오금상촌공원, 아를식물원 등의 공원시설도 인접하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일로,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삼송역에서 지하철 3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은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통과 할 예정이며, 삼송역도 신분당선 연장선과 2025년 환승역으로 개통 계획에 있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경기고양시덕양구덕양대로 1970(스타필드고양건너편)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많은 예비수요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6번지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