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수 외교통’ 천영우 “한국당, 강효상 두둔은 큰 실수…출당 선택 해야”
이명박 정부시절 외교안보 수석을 지낸 천영우 한반도 미래포럼 이사장이 한미 정상간 전화 통화 내용을 공개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에 대해 “책임있는 정당이라면 출당을 선택할 일”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대표적인 보수 외교통으로 꼽히는 천영우 한반도 미래포럼 이사장이 3급 비밀인 한미 정상간 전화 통화 내용을 고교 후배인 외교관에게 전달받아 공개한 강효상 의원에 대해 “한국당이 강 의원 폭로를 두둔한다면 공당으로서 자격을 의심받을 큰 실수를 범하는 것”이라며 “책임 있는 정당이라면 출당을 선택할 일”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천 이사장은 2010년부터 2년4개월간 이명박 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 외교안보수석을 지냈다.

천 이사장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국당 강 의원이 정부를 공격할 소재를 제공하는데 아무리 큰 공을 세웠어도 차기 집권을 꿈꾸는 책임 있는 정당이라면 출당을 선택할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천 이사장은 “외교 기밀도 제대로 지킬 수 없는 나라는 문명국이 될 수 없다”며 “그 내용이 정부를 공격하는데 정치적으로 아무리 유리한 것이라 하더라도 외교 기밀을 폭로하는 것은 더 큰 국익을 해치는 범죄 행위”라고 일갈했다.

그는 또 “강 의원의 한미 정상 통화 내용 공개는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을 상종하지 말아야 할 국가로 만드는 행위”라며 “국민의 알권리와 공익의 이름으로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전날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강 의원의 3급 비밀 유출이 문제가 되자 “우리가 밝혀낸 내용과 폭로된 내용을 보면 이 정부 굴욕 외교의 실체를 보여준 공익 성격이 강하지 않느냐”며 “국민의 알권리 부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같은 당 윤상현 의원은 SNS를 통해 “당파적 이익 때문에 국익 해치는 일을 해선 안 된다”며 강 의원의 행동에 대해 우려를 드러냈다.

이에 홍준표 전 대표는 “같은 당 동료의원의 정당한 의정 활동을 국익 운운하며 비난하는 행태는 정상적이지 않다. 은닉이 국익이라면 국민들에게 실상을 알리는 폭로는 더 큰 국익이다”며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고 도와주기 싫으면 자중이라도 하시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