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기총 ‘황교안 지키기’…불교 지휘부 향한 좌파 프레임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서 불교 의식을 따르지 않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게 강한 유감을 표명한 대한불교조계종을 향해 거센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보수 우파 성향 개신교 연합기구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23일 입장을 내 “황 대표가 자기 신앙에만 집착한다면 사퇴하라‘는 조계종 주장의 불순한 배경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불교 지휘부가 좌파의 세상으로 가려 하는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당 대표가 종교행사에 참여할 수 있지만, 종교의식을 강요하는 것은 오히려 개인의 종교에 대한 자유를 억압하고 강요하는 행위”라며 “불교 의식을 하지 않았다고 정당 대표에게 자연인으로 돌아가라고 하는 것은 표를 가지고 정당 대표마저 좌지우지하려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국교회연합도 논평을 내 “황 대표가 불교 의식을 따르지 않았다며 일제히 비판을 가한 것을 보며 우리나라가 과연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인지 의심이 들 정도”라며 “특정 종교의식을 따르지 않았다고 이런 편향적 비판의 뭇매를 맞아야 하는 게 과연 정상인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계종이 ’나만의 신앙을 우선으로 삼고자 한다면 공당의 대표직을 내려놓으라‘고 훈계한 것은 월권이자 명백한 인권침해”라고도 비판했다.

황 대표는 지난 12일 경북 영천 은해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기독교인인 황 대표는 합장 등 불교의식을 따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황 대표가 합장과 관불 의식을 거부했다고 해 모든 언론에서 기사화하고 논란이 됐다”며 “모두가 함께 축하하고 기뻐해야 할 날에 이런 일이 생긴 것에 대해 불교계에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