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진영 孫 비서실장 “안철수ㆍ유승민 연합? 安이 곤혹해한다는 말 들린다”
-“안철수계, 孫이 당직 안 줘 감정 있을 것”

장진영 바른미래당 대표 신임 비서실장.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장진영<사진> 바른미래당 대표 신임 비서실장은 23일 “(소위 안철수ㆍ유승민 연합에 대해)안철수 전 대표가 굉장히 곤혹해한다는 이야기가 들린다”고 했다.

전날 임명장을 받은 장 실장은 이날 tbs 라디오에 출연, 손학규 대표 등 당권파와 안ㆍ유 연합으로 대표되는 비당권파 간 내홍에 대해 “안철수계라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안 전 대표의 뜻도 그런가 보다’고 오해할 소지가 있다. 하지만 (안 전 대표의 뜻은)알 수 없고 아무도 모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 전 대표가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의원들에게 지시를 내린 게 아니라고 짚으며 “안철수계가 안 전 대표가 아닌 건 굉장히 중요한 명제”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안철수계 인사들을 두고 “그분들은 9개월 전 손 대표 캠프에 전부 들어가 일한 분들”이라며 “손 대표 취임 후 당직에서 전부 배제가 됐는데, 그런 (섭섭한)감정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실장은 손 대표가 비당권파의 퇴진 요청을 받지 않는 데 대해 “바른정당계가 당권을 잡으면 이 당이 보수정당으로 가는 것”이라며 “손 대표는 이를 막아야 한다, 그게 내 사명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제가 도대체 왜 버티느냐고 물어보니 본인은 ‘욕심이 없다’는 말을 계속 한다”며 “만약 자신이 물러날 때 당이 어떻게 되겠느냐, 이를 걱정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