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신병력 30대, ‘약 끊자’ 편의점서 ‘묻지마’ 흉기난동…“통원치료 받는데 최근 약 안먹어”
-어머니, 최근 파출소 찾아 “약 먹게 타일러달라” 호소
-정신병력있던 피의자 현재 ‘병원에 응급입원’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정신병력이 있는 30대 남성이 편의점에서 흉기를 휘둘러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정신병원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이 남성은 최근 약을 먹지 않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38)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0시 2분께 부산 남구에 있는 한 편의점에서 미리 준비한 흉기를 손님 2명과 편의점 종업원에게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A 씨는 이날 B(20ㆍ여) 씨가 편의점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따라가, 흉기로 등을 찌른 뒤, 편의점 안에 있던 다른 손님 C(33ㆍ남) 씨에게도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C씨가 계산대 쪽으로 도망가자 편의점 종업원 D(24ㆍ남) 씨에게도 흉기를 휘둘렀다.

피해자 3명은 등과 손, 목 부위에 상처를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어떤 아저씨가 편의점에 흉기를 들고 있다. 사람들이 다쳤다”는 신고를받고 출동해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A씨는 정신병력이 있던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정신보건센터와 경찰에서 관리를 바독 있다. 최근 A의 어머니는 주거지 관할 파출소를 찾아가 “통원 치료를 받는 아들이 최근 약을 먹지 않아 불안하니, 약을 먹을 수 있게 타일러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경찰은 현재 A 씨를 응급입원 조치했다. A 씨의 상태가 호전되면 범행 동기 등을 수사할 예정이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