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빙속 여제’ 이상화 “열심히 달려왔다”…눈물의 은퇴식
이상화가 눈물을 흘리며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뉴스] ‘빙속 여제’ 이상화(30)가 선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상화는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공식 은퇴식 및 기자 간담회를 열어 현역 은퇴의 뜻을 밝혔다.

이상화는 “스케이트 선수로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고자 한다”고 입을 뗀 뒤 “최고의 기량을 보여드릴 수 없다는 생각에 은퇴를 결정하게 됐다”고 은퇴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세계선수권 우승, 올림픽 금메달, 세계 신기록까지 열심히 달려왔다. 분에 넘치는 국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성원 덕분에 목표를 다 이룰 수 있었다”며 “여러분들이 좋게 기억해주는 위치에서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싶다. 저의 최고의 모습만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받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상화는 2010년 밴쿠버올림픽, 2014년 소치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500m 부문에서 2연패를 차지해 한국 빙상의 간판스타로 자리 잡았다. 2013~2014시즌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월드컵 2차 500m에서는 36초36으로 세계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후 왼쪽 무릎 부상과 오른쪽 종아리 부상으로 부진했던 이상화는 그의 마지막 올림픽 무대인 2018 평창올림픽을 은메달로 마무리했다.

최근 연예 소속사 본부이엔티와 전속계약을 맺은 이상화는 향후 스포츠인 출신 엔터테이너로 새 출발을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