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안산선 성포역 착공과 3기 신도시 안산 장상지구 확정까지... 호재가 겹치는 안산 마스터큐브를 주목하라!

올해 말 착공을 앞둔 신안산선과 함께 3기 신도시개발 확정으로 안산이 들썩이고 있다.


신안산선은 2017년 2월 시설사업기본계획이 고시됐으며 작년도 2018년 2월에는 넥스트레인㈜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올해 착공한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안산 장상지구를 3기 신도시 공공택지로 지정하며 교통대책으로 신안선 지하철을 조기 착공을 이야기하였다.
안산시에 따르면 장상지구 공공택지는 안산 동북부지역에 위치한 외곽지역으로 그동안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개발되지 않았다. 국토교통부는 장상지구 일대 221만㎡ 면적에 1만3,000여 가구 규모의 공공택지를 조성하며,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신안산선(안산~여의도) 성포역~목감역 노선 선형을 변경해 지하철역과 광장을 추가로 신설한다. 안산 장상지구에 신안산선 역사가 들어서면 서울 여의도까지 20분대에 도착하고, 광명~서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사당역까지 30분대에 주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43.6km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완공되면 여의도까지 25분대에 도착이 가능해져 완공 시점인 2024년 안산의 생활은 획기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2018년 6월 개통한 소사 – 원시선을 통해 부천까지 30분대 그리고 공사 중인 소사 – 대곡간 연장선이 완공되면 일산까지 5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2021년 개통 예정인 KTX 초지역이 완공되면 광역 역세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이 완성되면 안산시 교통개발의 최대 수혜지가 바로, 신안산선 성포역 인근지역이다.
신안산선 성포역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마스터큐브 오피스텔은 안산에서 서울 진입이 가장 빠른 곳으로 안산의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안산에서 에비뉴시티, 에비뉴큐브시티 등 1,400여 세대를 분양한 태룡건설은 안산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신안산선 성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입지는 분양에 긍정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인근 부동산 종사자는 “월피동 유일의 상업지역에 15년만에 들어서는 마스터 큐브는 이곳의 들어서는 처음이자 마지막 오피스텔이 될 것 이라며 인근 대학교 기숙사 및 신혼집 그리고 서울로의 출퇴근이 필요한 직장인들의 새로운 주거 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또한 마스터큐브 5분 거리에 서울예술대학교가 위치해 있고 시화/반월공단 근로자 27만 명, 안산시청, 안산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 근무자 5만여 명을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여기에 한양대, 신안산대 등 대학수요까지 합치면 약 34만 명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특급 투자 상품이다. 생활편의시설은 시외버스터미널,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안산고대병원, 안산호수공원 안산시청. 정부각처 관공서가 위치해 있어 교통, 쇼핑, 의료, 문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상 15층, 지하 4층 규모로 1.5룸 112세대, 2룸 196세대, 근린상가 15실 총 323세대로 구성된 마스터큐브 오피스텔은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광폭주차장, 무인경비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최고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전세대 풀 빌트인, 풀 퍼니시드 등 공간은 더 넓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마스터큐브는 인근 오피스텔 최초로 10년간 임대보장이 된다.
타입별로 월 50~70만원 임대료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예상수익률은 12.03%로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 작년 하반기부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수도권 공공택지 아파트는 전매 제한 등 여러 가지 제한이 있지만 오피스텔은 종부세 면제, 전매제한 1가구2주택 다주택 등에 해당되지 않아 최고의 투자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안산 월피동 마스터큐브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37-4 롯데프라자/다이소 건물 2층에 홍보관을 오픈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