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英 가디언 “손흥민, 이번 시즌 베스트5”
[AP]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손흥민이 영국 일간 가디언이 뽑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베스트5’에 이름을 올렸다.

폴 도일 가디언 축구 담당 기자는 13일(현지시간) ‘프리미어리그 올 시즌의 선수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했다.

도일은 라힘 스털링, 베르나르두 실바(이상 맨체스터 시티), 피르힐 판데이크, 앤드루 로버트슨(이상 리버풀)과 함께 이번 시즌 최고의 선수 5인으로 꼽았다.

도일은 “올 시즌 토트넘의 잉글랜드 선수 중 누구라도 월드컵 후 피로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면 손흥민에게 꾸지람을 들었을 것”이라며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 두 번이나 그의 나라를 위해 길고 힘든 일정을 소화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아시안컵에 참가하고도 리그서 12골 6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간판 공격수로 발돋움했다. 모든 대회를 통틀어 30개(20골 10도움)의 공격포인트를 쌓으며 월드 클래스 반열에 올라섰다.

손흥민은 우승 경쟁 팀이 아닌 선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가디언은 “올 시즌 두 차례나 대표팀에 차출돼 국제대회에 나섰음에도 좋은 활약을 펼쳤다”며 “8경기에 빠졌지만 리그 12골을 터트리며 인상적인 활약을 했다”고 엄지를 세웠다.

손흥민의 시즌은 아직 끝이 아니다. 내달 2일 리버풀을 상대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 나선다. 박지성에 이어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별들의 무대 결승전 출전이 유력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