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주택전시관 17일 개관
- 지상 29층ㆍ39개 동, 5320가구 대단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대림산업은 오는 17일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 중원구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재탄생한 이 단지는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지상 29층, 3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532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에 분양되는 물량은 2329가구이며, 전용면적별로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로 구성된다.

성남시 최대 규모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대규모 조경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단지 전체 면적의 40%가 넘는 조경 면적이 강점으로 꼽힌다. 다양한 식재와 풍부한 녹지 공간이 배치되고, 단지 곳곳 수경시설도 조성될 전망이다.

입주 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날씨와 상관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관 3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락커룸, 샤워실 등도 설치된다. 어린 자녀들을 위해 블록마다 어린이집이 구성되고 실내놀이터와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성남시 최초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한다.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스템,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 총 6단계로 구성된 솔루션으로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와 맞닿아 있으며, 도보권 내 하원초등학교, 대원중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서울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잠실까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민간참여 공공분양으로 공급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된다. 여기에 전매제한은 1년 6개월만 적용돼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오는 21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당해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0일 실시한다.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위치한다. 주택전시관에는 단지 내 조경 컨셉트를 미리 경할 수 있도록 중정과 테라스 등의 조경 공간이 구성돼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