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가 상승에도 걱정 없는 합리적인 선택! 삼호-이수건설, ‘우아한시티’

전용면적 84㎡ 기준, 2억 4천만 ~ 2억 8천만원 대에 분양가 책정
1차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이자후불제 적용으로 초기 납입 부담 적어

 


최근 아파트의 분양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의 이목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춘 단지로 몰리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 15일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전국의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처음으로 3.3㎡당 1천만원을 넘어섰고, 올해 3월말 기준 1천132만9천원을 기록하며 전월대비 0.58% 상승했다. 이는 전국적으로 분양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전국적으로 분양가가 나날이 상승하는 가운데, 전라북도 전주시 우아동에 ‘우아한시티’가 합리적 분양가를 앞세워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삼호와 이수건설이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7-81번지(우아주공1단지 재건축정비사업)에 분양하는 ‘우아한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15㎡, 총 99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30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4㎡ 6가구 ▲84㎡ 285가구 ▲115㎡ 10가구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 기준으로 2억4,984만원 ~ 2억8,120만원(발코니 확장비, 옵션별도)으로 공급되며 분양권 전매에 제한이 없어 분양 계약 체결 후 곧바로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인근 아파트들의 분양가격과 대부분 10년이 넘는 입주 격차를 고려할 때 우아한시티의 가격 경쟁력은 높이 평가되고 있다.

전주역 인근 H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우아한시티는 전주역세권의 입지와 상품성, 가격까지 두루 인정받고 있다”며 “전주 거주자는 물론 외지에서도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최고경쟁률 234.83대 1로 순조롭게 청약 일정을 마감한 ‘우아한시티’는 05월 13일(월) 당첨자 발표 후 05월 28일(화) ~ 30일(목)까지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정액제(계약 시 1,000만원, 1개월 후 계약금의 잔금 납부) 및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초기 납입 부담을 줄였다.

‘우아한시티’는 17년 만에 선보이는 ‘우아주공 1단지’의 재건축 단지로 과거 전북권역의 중심지였던 덕진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전주역사 전면개선사업’, ‘전주역 앞 ‘첫마중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우아동 일원의 개선될 주거환경까지 만끽할 수 있다.

도보거리에 KTX 전주역이 위치해 있고, 반경 5KM 이내에 자리한 동전주IC와 완주IC를 이용해 고속도로 진입도 쉬우며 백제대로와 동부대로를 이용해 전주의 시내 및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쇼핑부터 문화 교육 여가까지 모두 갖춘 주거 인프라도 ‘우아한시티’의 강점이다.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전주점)와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원도심의 풍부한 상업시설 이용이 쉬우며 전북대학교 병원, 주민센터, 우체국, 보건소(2021년 예정) 등의 편의시설 및 관공서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동신초등학교를 비롯해 전주북일초등학교, 우아중학교, 기린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안심 도보 통학환경을 갖췄으며 이 밖에도 건지산 산책로, 전주동물원, 덕진체련공원, 전주승마장 등의 녹지공간과도 가까워 쾌적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단지 구성과 다양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BAY 중심 설계(일부 이형설계) 등 입주민을 위한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으며 전 세대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 설계로 결로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거실과 주방에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및 난방에너지를 줄일 계획이다. 또 운전자를 배려한 광폭 주차장 설계로 승하차 걱정 없는 넓은 주차장(일부 제외)을 조성한다.

한편, ‘우아한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6-41번지에 위치한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