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환운동이 뭐길래…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서 근감소증 대안으로 소개
근력, 유산소운동 병행해 근력 감퇴 막고 체지방은 감소

지난 23일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 소개된 순환운동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순환운동이란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운동법으로 근력감퇴 없이 체지방만 제거할 수 있어 과격한 운동이 어려운 중년과 노년층에 각광받고 있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노화와 운동부족으로 인해 근력이 지속적으로 감퇴하는 근감소증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주부들이라면 순환운동이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중년여성, 근감소증을 막아라!’라는 주제로 방영된 이날 방송에서도 순환운동의 장점이 소개됐다. 실제 사례자인 주부 이 모 씨는 갑상선암 수술 이후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를 경험했다. 결국 건강에 이상이 생겨 한 피트니스센터를 찾았고 이곳에서 순환운동을 만나게 됐다.

1년간 이 씨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매일 30분 이상 꾸준히 병행했다. 결국 이 씨는 17kg 감량에 성공했으며 증가했던 중성지방은 감소하고 골밀도 수치도 정상으로 돌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 씨의 운동을 지도한 트레이너는 순환운동 시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 정확하고 바른 자세로 운동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루 30분, 주 3회씩 꾸준히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피트니스 센터 관계자는 "순환운동은 근육량의 손실 없이도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며 "순환운동을 위해 센터를 찾는 회원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근력감퇴로 고민하는 중년층이라면 순환운동을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