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니산 참성단 내년까지 출입금지…“보수 시급”
마니산 참성단 제단 하단부의 석재 박리와 이격 등의 현상이 관찰되면서 긴급 보수가 시급한 것으로 진단됐다. 이로인해 내년까지 일반 등산객의 출입이 금지된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단군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마니산 참성단이 긴급 보수작업을 위해 내년까지 출입이 제한된다.

인천시 강화군은 문화재 보수를 위해 내년까지 강화군 마니산 참성단의 관람객 출입을 막는다고 23일 밝혔다.

마니산 참성단은 최근 석재의 풍화작용으로 인해 제단 하단부의 석재 박리·탈락·이격 등의 현상이 관찰됐으며 강도도 기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진단돼 보수가 시급한 것으로 올해 초 군의 구조안전진단 결과 드러났다.

이에 따라 강화군은 올해 문화재 긴급 보수와 함께 내년도 예산을 세워 정밀 점검과 보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등산객의 출입 제한 시기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마니산 참성단은 1964년 7월 11일 국가지정 문화재(사적 제136호)로 지정된 곳으로 단군이 제단을 쌓고 하늘에 제사를 지낸 곳으로 전해지면서 제단 하단까지 출입할 수 있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강화군 관계자는 “많은 관람객이 제단을 딛고 올라가는 등 경비원을 배치했는데도 통제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보수 공사가 완료되고 안전이 확보될 경우 다시 개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