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석희 폭행·배임 혐의, 경찰 최종 판단만 남아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폭행·배임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에 대한 대한 경찰 조사가 최종 판단만을 남겨두고 있다.

22일 뉴시스에 따르면 민갑룡 경찰청장은 기자들과의 정례간담회에서 “서로 진술이 불일치하는 부분이 있어 확인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경찰 관계자는 “수사는 마무리 단계에 있다. 진술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진술에 대한 법적 검토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협박, 공갈이 될 것인지 배임미수가 될 것인지에 대해 그동안 수사는 다했기 때문에 최종 결과만 판단하고 송치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김웅(49)씨를 폭행·협박·명예훼손 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배임 및 배임미수 혐의로도 고발 당해 조사를 받았다.

김 씨는 지난 1월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손 대표는 “김씨가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한 것”이라고 반박하며 검찰에 공갈미수·협박 혐의로 김 씨를 고소했다. 그러자 김 씨는 지난달 8일 폭행치상·협박·명예훼손 혐의로 손 대표를 맞고소한 바 있다.

보수단체인 자유청년연합은 손 대표를 배임 및 배임미수 혐의로 고발했다. 이는 김 씨의 주장을 토대로 한 것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