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70대 유명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CEO와 극적 만남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인 ‘박막래 쇼’에 초대된 유튜브 수잔 보이치키 CEO(왼쪽)와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박막래 쇼’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구독자 83만명을 보유한 70대 유명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유튜브 CEO와 극적으로 만나 존재감을 뽐냈다.

박 할머니는 2017년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에 주는 ‘실버 플레이 버튼’을 받았고, 지난해 구글 본사에 한국 대표로 초청받았다.

당시에는 박 할머니가 보이치키와 만나지 못했지만, 지난 3월 한국을 찾은 워치스키가 박 할머니의 이름을 건 ‘박막례 쇼’에 깜짝 출연해 만남이 성사됐다.

워치스키는 ‘박막례 쇼’ 게스트로서 박 할머니와 일과 가정에 대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튜브에 대한 수잔의 꿈이 궁금하다”는 박 할머니의 질문에 워치스키는 “유튜브를 통해 할머니 이야기가 전해졌던 것처럼, 전 세계 사람들이 자기 이야기를 할 기회를 갖기 바란다”라고 답했다.

박 할머니가 “애들을 키우면서 어떻게 그렇게 큰 일을 하느냐”고 묻자 워치스키는 “나는 다섯아이의 엄마다. 밤 늦게까지도 장난감을 정리하고 고친다. 여기서도 아이들이 숙제에 대해 물어 온다”라며 일과 가사를 병행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하지만 워친스키는 “엄마로서, 유튜브 CEO로서 아이들이 유튜브를 어떻게 쓰는지를 보며 다음 세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유튜브 CEO 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토크 후에는 박 할머니가 워친스키와 김밥을 만들며 특별한 요리 시간을 갖고 시청자들에 웃음을 선사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