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폰지밥, 언제나 내 마음대로 즐거워’, 세계 최초 스폰지밥 그림에세이로 ‘덕후몰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인기 만화 캐릭터 스폰지밥 그림에세이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발간됐다. ‘스폰지밥, 언제나 내 마음대로 즐거워’가 그것이다.

지난 1999년 ‘네모바지 스폰지밥’이 첫 방송된 이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스폰지밥 캐릭터는 그동안 정치, 예술, 패션계를 휩쓴 전무후무한 아이콘으로 사랑받아왔다. 또한 수많은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이 스폰지밥의 팬임을 자처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전 세계 180여 개국에 60개 이상의 언어로 방영됐으며 스폰지밥 특유의 개그코드와 언제나 자신만만한 긍정 마인드가 남녀노소 수많은 ‘덕후’를 양산하기에 충분했다.

‘스폰지밥, 언제나 내 마음대로 즐거워’는 스폰지밥 제작사인 니켈로디언이 직접 고른 고화질 원화부터 인터넷상에서도 무수히 회자되었던 애니메이션 속 장면까지, 매 페이지마다 눈길을 끄는 다채로운 이미지들이 ‘덕후’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의도치 않게 가끔 말썽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언제나 씩씩하게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내고, 엉뚱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는 스폰지밥의 이야기가 독자들로 하여금 삶의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

더불어 뚱이, 징징이, 핑핑이, 집게사장 등 스폰지밥의 개성 넘치는 친구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폰지밥, 언제나 내 마음대로 즐거워’는 해저도시인 비키니시티를 배경으로 한 표지커버와 스폰지밥 캐릭터의 귀여움을 극대화한 양면표지로 구성돼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걱정을 안 해서 걱정이 없는 스폰지밥처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살아가라고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은 오늘도 지친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로 다가서고 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