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4분 분량 ‘왕좌의 게임’, 中서 48분으로 줄어든 이유
싸움 장면 등 6분 삭제, 中 당국 검열 못 피해
시청자들 반발…HBO 홈페이지는 중국서 차단

미국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 장면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케이블채널 HBO의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시즌 8 프리미어 에피소드(1화)가 공개됐다. 15일(현지시간)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첫 화의 미국 내 시청자 수는 약 1740만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가 시작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을 기다려 온 중국팬들은 시즌 첫 화를 보고 실망을 감출 수 없었다. 중국의 인터넷 기업 텐센트는 HBO와 동시에 시즌 첫 화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텐센트를 통해 방송된 에피소드에서 전투장면이 모두 삭제됐기 때문이다. 결국 당초 54분으로 제작된 이 에피소드는 검열의 손을 거치면서 48분으로 줄었다.

영국의 일간지 가디언은 “HBO의 판타지 서사시는 노골적인 내용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 장면으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이 두 종류의 장면들 모두 중국 검열관의 분노를 부추긴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팬들은 분노를 금치 못했다. 한 중국 팬은 웨이보에서 “나는 검열 버전이 침대 장면만 삭제한 것이라고 생각했다”면서 “심지어 싸움 장면까지 다 삭제되서 드라마를 보는동안 아빠가 보실까봐 걱정조차 하지 않아도 됐다. 이럴거면 왜 봐야하냐”라고 토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팬들은 허가된 중국 버전의 TV 시리즈를 시청할 수 밖에 없다. HBO의 웹사이트가 중국에서 차단됐기 때문이다.

일부 팬들은 중국의 ‘위대한 방화벽(great firewall)’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나서기도 했다. 자신을 19세 소녀라고 밝힌 한 트위터 사용자는 “텐센트는 우리가 ‘거세된(castrated) 버전’의 왕좌의 게임을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판하며 “왕좌의 게임 링크를 공유해 줄 사람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