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의 모든 것 한자리에…제1회 핀란드데이 개최
11~13일 DDP서 개최…핀란드 브랜드 체험 및 직접 구매 가능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가 핀란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인 핀란드데이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핀란드의 주요 소비재산업군인 디자인, 음식, 교육, 여행을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핀란드의 꿈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2년째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핀란드가 생각하는 꿈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핀란드의 친환경적인 디자인,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놀이를 통해 협력과 창의성을 배우는 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 등 일상에 대한 소소한 행복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트래블존에는 핀란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다. 핀란드 관광청, 핀에어, 그리고 크루즈 탈린크 실자 라인 부스에서 VR 체험 등을 통해 핀란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와 핀란드 고용경제부가 주관하는 탤런트 부스트 부스에서는 핀란드 현지 취업 기회와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액티비티존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마켓존에는 식품, 디자인, 패션 등 다양한 핀란드 브랜드가 방문객을 맞는다. ▲디자인 브랜드 이딸라와 요한나 글릭센 ▲건강을 생각하는 제과 브랜드 파제르와 핀크리스프 ▲친환경 기저귀 브랜드 무민 베이비 등의 제품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