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악의 산불에 전국민 온정…봉사자ㆍ기부금 모여
지난 5일 오후 1시에 다목적·실용위성 3호가 강원도 산불 지역을 촬영한 사진. [연합]

[헤럴드경제] 기록적 화재로 강원 지역 산림을 파괴하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자를 돕기 위해 전국에서 따뜻한 온정이 모여들고 있다.

6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3시 기준 희망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모금한 기부금은 12억4천만원에 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다른 구호단체에도 각계각층의 기부금이 모여들고있다.

행안부와 구호물품 지원 협약을 체결한 CU편의점과 GS리테일, 이마트24, SPC그룹, 홈플러스 등 민간기업들의 물품 지원도 이어졌다. 새마을운동중앙회 160명, 한국자유총연맹 100명,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80명 등은 피해지역 복구와 구호 등 봉사활동에 나섰다.

갑작스런 화마에 정신적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 활동도 시작됐다. 정부는 지난 5일 오후 재난심리지원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상담활동가 9명을 투입해 재난회복 심리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햔편, 이날 오전 6시 기준 산불 진화율은 고성과 속초, 강릉, 동해에서 진화가 완료됐고, 인제의 경우에도 85% 이상 진화가 이뤄졌다. 현재도 불길이 계속되고 있는 인제 지역에는 소방당국이 헬기 14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시작했다.

당국은 잔불로 인해 다시 불이 붙을 가능성에 대비해 감시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