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국 근성의 식분 민족”…혐한 일삼은 日연금기구 간부 경질
가사이 유키히사가 올린 사과 트윗. [트위터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일본 후생노동성 산하기관의 간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혐한’(嫌韓) 글을 지속적으로 올렸다가 경질됐다.

25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후생노동성 산하 일본연금기구의 세타가야 연금사무소 가사이 유키히사 소장은 지난 1월 트위터에 “(한국인은) 속국 근성의 비겁한 식분(食糞)민족”, “단교, 무시가 제일이다”, “남북통일 뒤에는 적국 확정이니 준비해라”라는 등의 혐오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서 재일동포를 겨냥해 ‘내쫓아야 할 벌레’로 비하하는가 하면, “재일(재일 한국인)을 한꺼번에 쓸어버려 신규 입국거부” 등의 망언을 이어갔다.

일본연금기구는 가사이 소장의 글이 인터넷에서 문제가 되기 시작하면서 24일 트위터 계정의 주인이 가사이 소장임을 확인하고 본부대기 발령을 내렸다. 사실상 경질이다.

가사이 소장이 혐한 발언을 한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는 트위터에 일본 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나 진보 지식인에 대해 “나라의 도둑”, “갈취자들”이라며 막말을 퍼붓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사이 소장은 논란이 일자 일본연금기구에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며 자신의 발언 사실을 인정하고 사죄했다. 현재 문제가 된 글들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앞서 20일에는 만취한 후생성 간부가 김포공항에서 한국인 항공사 직원에게 혐한 발언을 하며 난동을 부려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된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