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차걱정 덜어주는 단지 고공행진,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 분양

인당 자동차 보유대수가 늘면서 부동산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단지를 찾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것. 특히 일반 주택보다 법정 주차장 설치 기준이 낮은 오피스텔의 경우 특화설계 된 주차장이 도입된 단지에 대한 선호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제주시 노형동에 공급된 E 오피스텔은 1실당 약 1.3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입주민의 주차불편을 덜어줬다. 같은 해 김포한강도시에서 공급된 H 오피스텔 또한 실당 1.44대의 주차대수를 마련해 1실 1주차장이 확보된 오피스텔들에 비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이달 제주도에서 분양하는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가 1실 1대 요건을 충족하는 오피스텔과 비교해 실당 약 2대의 파격적인 주차공간을 확보해 눈길을 끈다(2룸 이상 적용 시).

더욱이 해당 주차장은 공식 축구장 약 4.5배 규모의 100% 자주식 지하주차장으로 계획돼 향후 입주민들은 주차난 해소뿐만 아니라 해풍과 장기간 주차 등 차량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수한 입지 여건도 돋보인다. 롯데마트, 이마트, CGV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하며 한라초, 한라중, 제주제일고 등 명문학군이 가까이 자리해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각종 쇼핑 및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누웨마루(구 바오젠거리), 호텔, 면세점 등 다양한 상업·문화시설들이 가까워 입주민에게 편안한 시티라이프를 제공할 예정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흘천, 트리플 오름(민오름, 상여오름, 남조순 오름)과 한라수목원 등 자연녹지공간이 위치해 입주민들은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차 없는 1층 선큰정원과 2층 중앙광장, 옥상 하늘정원으로 연결된 3개의 테마공간이 단지 내부에 조성될 예정이며 옥상에는 ‘360° 스카이 올레길’이 마련돼 입주민에게 한라산과 흘천, 제주도심을 360° 파노라마 뷰로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고품격 커뮤니티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는 입주민에 한해 25m 4레인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센터 1년 무료 회원권을 제공할 예정으로 향후 입주민들은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등을 이용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차별화된 지하주차장 설계를 선보이며 제주도 실거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내에 있는 오피스텔과 비교해도 주차공간이 여유롭게 형성된 편으로 경쟁력이 뛰어난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제주시 연동 1494 외 4개 필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 84~27㎡(27 Type), 총 441실로 구성되며 지상 1층에는 유러피언 테마를 적용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조성된다.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15(청담동 71-18)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령로 167(용담2동 1819-1)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오는 23일 동시에 문을 열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