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개시! 세제혜택 프리미엄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엠앤제이 비즈타워’

부동산 시장 침체에 오피스,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수익률이 점차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뿐만 아니라, 지식·정보통신 등 첨단산업군, 근린생활시설까지 집단 입주할 수 있는 복합건물 ‘지식산업센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지식산업센터는 같은 면적의 일반공장 토지비보다도 저렴한 분양가에 다양한 금융 및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근 기업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최근 수도권을 위주로 많은 지식산업센터가 건립 중이거나 건립예정에 있다. 인천지역의 경우 인기가 좋은 서구와 남동구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가 지어지고 있으며, 최근 분양을 시작한 서구 가좌동 주안국가산업단지 일원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

[사진= 인천 M&J 비즈타워 광역조감도]

현재 가좌동 주안산업단지 내에서 이웃한 3개의 필지가 동시다발적으로 지식산업센터 분양에 들어갔다. 이중 특별히 주목이 되는 지식산업센터는 ‘M&J 비즈타워’로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는 중소형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이웃한 지식산업센터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M&J 비즈타워’는 7개 층에 Drive-in 시스템이 도입되고 5.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다양한 설비는 물론 중장비를 이용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3.3㎡당 4.95톤의 하중 설계가 적용돼 무거운 설비를 수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으며, 이웃한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직선형 램프 도입과 도로 폭을 7.6m 이상 확보해 화물 차량이 층간을 이동하기에도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다. 또한 총 245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입주 근로자 및 방문객의 주차 편의가 우수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5층 전체가 주차장으로 조성되어 입주자뿐 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수월한 주차가 가능하다.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 등을 갖춘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1층에 조성 예정으로, 지역 내 유동인구의 유입도 활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J 비즈타워 주변의 풍부한 녹지 공간과 휴게공간은 입주사 근로자들이 업무 중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건물 밖 바로 옆에는 유신천 에코파킹스트리트가 조성되고, 건물 전면부에는 넓은 휴게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후면부에는 필로티 공간을 활용한 휴게공간이 조성돼 입주자와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10층에는 중정과 테라스를 활용한 휴게공간이 조성되며, 녹음이 어우러진 옥상 정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M&J 비즈타워’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계약금 10% 조건으로,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무이자 융자도 받을 수 있다. 조건에 적합한 기업체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M&J 비즈타워’는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 핵심요지에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업종 간의 연계성 확보 및 협력관계 형성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국가산업단지의 우수한 인프라 이용 역시 편리하다.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도로의 이용이 편리해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이 매우 훌륭하며,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가재울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더블역세권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분양 대행사 (주)와이투케이 박기환 본부장은 “제조업에 최적화된 설계, 편리한 교통,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주안 지식산업센터 M&J 비즈타워의 높은 경쟁력으로 인해 벌써부터 많은 기업체들의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조기 분양 완료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처럼 장점이 다양한 주안 M&J 비즈타워의 분양홍보관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재울로 72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