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낙연 “김학의·장자연 사건, 검경 신뢰회복이냐 낭떨어지냐의 문제”
이낙연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최운열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과 고(故) 장자연 씨 사건에 대해 “이번 문제는 검경의 대국민 신뢰가 그나마 회복될 것이냐 아주 낭떠러지로 떨어질 것이냐가 걸린 문제”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의 김학의·장자연 사건과 관련한 질의에 “검경은 몇몇 개인을 살리고 조직을 죽일 것이냐, 아니면 반대로 몇몇 개인을 희생하더라도 조직의 신뢰를 살릴 것이냐 선택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총리는 ‘김학의·장자연 사건의 부실 수사가 검찰총장이나 법무부 장관 등 윗선의 개입이 없이 가능했겠나’라는 질문에 “일반적으로는 모르기 어려웠을 것이라 추측하지만, 이번 사안이 어떻게 됐는지는 아직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두 사건에 대한 특검 수사 요구에 대해 “우선 현재 진상조사단이 조사를 계속하고 있고, 권고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다”라며 “만약 특검이 필요하다면 어차피 국회에서 논의해줘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