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원셀론텍, 연골세포치료제 日서 임상3상 시작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국산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이 일본에서 임상 3상 시험에 들어갔다.

세원셀론텍(공동대표 장정호·유승주)은 콘드론(Chondron·자가유래 연골세포치료제)의 일본 임상 3상을 위한 첫 환자가 미에현립종합병원에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임상은 올림푸스RMS가 진행 중이며, 이는 일본 올림푸스와 세원셀론텍의 현지 합작사다. 올림푸스RMS는 도쿄대학 의학부 부속병원과 히로사키대학 의학부 부속병원, 데이쿄대학 의학부 부속병원 등 일본 전역 13개 유수 국립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임상 3상 의료기관 IRB(임상시험심사위원회) 승인을 완료했다.

콘드론은 일본시장 판매허가를 위한 최종 절차를 밟고 있으며, 국내 세포치료제로는 처음으로 일본에서 임상 3상에 들어갔다. 미에현립종합병원 환자등록을 시작으로 일본 현지 연골결손 환자치료를 위한 본격적인 콘드론 이식 절차가 이뤄진다.

올림푸스RMS 관계자는 “콘드론은 18년간 축적된 환자치료 성과를 토대로 임상적 유효성이 이미 입증된 대한민국 최초의 세포치료제”라며 “임상 3상 성공을 이끌어낼 다수의 요건을 갖춰 2022년 출시계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콘드론은 지난 2001년 식약처 품목허가 이후 18년간 한국, 영국, 네덜란드, 폴란드, 인도, 중국, 싱가포르 등에서 글로벌 환자치료 성과를 축적해 왔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