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銀, 항공기 금융펀드에 220억 투자
KB국민은행이 항공기 금융펀드에 2000만달러(약 220억원)를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해외 항공기 금융 전문 매니지먼트사인 노부스 캐피탈(Novus Aviation Capital)이 운용하는 프로젝트다. 2건의 펀드에 각각 1000만달러씩 나눠 투자했다.

국민은행이 투자하는 금융펀드는 각각 4억 달러, 3억 달러 등 총 7억달러 규모로 조성된다. 항공기 제조사인 에어버스와 보잉을 비롯해 주요 글로벌 금융사들도 참여했다.

항공기 금융 시장은 매년 약 1000억달러 이상의 자금이 움직이는 거대시장으로 부상했다. 항공여객과 화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다. 이 시장에선 신디케이션, 채권발행, 보험 등 다양한 금융기법이 두루 활용된다.

운용사인 노부스 캐피탈은 25년 이상 항공기 금융 영역에서 노하우를 쌓았다. 2013년 에어버스가 참여한 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펀드를 출시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투자를 다른 그룹사들과 협업으로 진행한다. 은행이 펀드에 투자자로 직접 참여하고, KB증권은 펀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뉴욕, 런던, 도쿄 등에 설치한 글로벌 IB데스크를 통해 적극적으로 투자처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박준규 기자/n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