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트업기업 지식산업센터 관심 속 광주첨단지구 '와이어스 파크' 본격분양

 


 
스타트업, IT 기업 비중이 높아지면서 중소형평대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 추세다.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실수요 외에도 자본부담이 적고 안정적인 임대운영이 가능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비즈니스권역이자 첨단지구에 혁신설계와 교통과 입지, 조망, 인프라 등 상품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첨단와이어스파크'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는 최근 모델하우스를 광주 서구 마륵동으로 이전했다. 또 오픈행사로 다이슨, 명품칼 헹켈 세트, 테팔 후라이팬세트, LG공기청정기 등을 비롯하여 선착순 방문객에게는 라면 1박스 등을 제공하는 등 본격 분양에 나섰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2019년 12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감면과 같은 세제혜택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자금,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 각종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를 위해 문의하는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국가산업단지 (준공업지구)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1110-43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의 중요 고려요소인 충분한 주차공간은 물론 업무시설과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었다. 또 인근에 정부합동청사, 광주시민의 숲, 종합병원,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또 미래형 특화시스템을 도입해 100% 자주식 주차장,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을 통한 층별 체류시간 축소, 1층 및 옥상정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과 첨단 IT 시설, 넓은 서비스 발코니 등 업무환경과 공간효율성을 모두 확보했다.
 
입지 및 교통 또한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등 막힘없는 쾌속 교통망을 갖춘 교통요지에 자리하고 있다. 또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 산단도로(2022년) 등이 예정되어 있다.
 
광주첨단 '와이어스 파크' 시행을 맡은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철)는 광주 및 전남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부동산개발 외에도 교육사업, 해외 종합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광주 첨단지구 내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와이어스파크’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84-22번지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