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피스텔 지고 섹션오피스 뜨고???원주혁신도시 섹션오피스 ‘에이스더블유밸리’ 주목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꽃이었던 오피스텔 시장이 침체기를 맞으면서 섹션오피스가 부동산시장에서 블루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오피스텔 수익률은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오피스텔 수익률은 5.46%를 기록했다. 지난해 초 오피스텔 수익률이 5.53%인 것과 비교하면 1년사이 1.5% 가량 하락한 모습이다.

반면 섹션오피스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분기 오피스 투자수익률은 1.96%를 기록했다. 3분기 투자수익률이 1.75%인 것에 비해 약 12%가량 증가한 것.

업계 전문가는 “섹션오피스는 높은 공간 효율성과 풍부한 임차수요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최근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다”며 “더욱이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제한이나 대출규제에서 자유롭고 각종 세제혜택으로 자금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원주혁신도시에도 혁신도시 최초∙최대 섹션오피스 ‘에이스더블유밸리’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에이스더블유밸리’는 다양한 세제 및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지식산업센터의 취득세, 재산세, 법인세 감면과 더불어 국토교통부와 강원도의 지원 정책에 따라 입주 기업들은 임차료와 대출금 이자를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체의 경우 4년간 추가적인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어 입주를 앞둔 기업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전 세대가 가변형 화장실 인허가를 받으며 우수한 상품성도 자랑한다. 여기에 필요에 따라 확장이 가능한 모듈형 평면, 수요자의 업종∙규모에 맞춰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형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4.2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하여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다락형 구조(일부시설)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원주 최대 293m의 스트리트몰과 바로 연결되어 향후 입주사 직원들은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췄다.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 국도 5호선 등 주요 도로망이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에이스더블유밸리’는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1809-11번지 일원에 지상 15층 높이, 연면적 78,539.2975㎡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773실, 지원시설 106실로 원주혁신도시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 시청로 559(관설동 1709-1) 홈플러스 원주점 옆에 위치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