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강대, 2019학년도 입학식 개최
‘너는꽃’ 주제 선정… 풍선날리기 등 특색있는 입학식 행사 전통 이어가

지난 4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는 ‘너는 꽃’이라는 주제로 신입생 입학식을 갖고 관련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개강과 동시에 열린 이번 입학식에는 이수형 총장을 비롯하여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재학생들의 타악 환영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특히 올해 입학식 주제인 ‘너는 꽃’은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의 개성과 장점, 피어날 미래를 응원한다는 의미와 함께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을 격려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대운동장에 모인 1,200여 명의 신입생은 대형 원을 만들어 미래의 꿈과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으며, 행사 말미에는 입학식 주제인 ‘너는 꽃’을 외치며 하늘 높이 풍성을 날려 보내기도 했다. 또 8개 스쿨 및 학과에 입학한 신입생들의 개성만큼 다채로운 빛깔을 담은 무지개 떡을 함께 나눠 먹으며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청강대 학생처장을 맡고 있는 김윤경 교수는 “특색있는 입학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지 3년이 되면서 신입생과 재학생이 모두 만족하는 우리 대학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잡은 것 같다. 올해 입학한 신입생들도 빨리 대학 생활에 적응해 청강인으로서 이러한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는 특색있는 입학식 뿐만 아니라 3년전 제작한 대형 현수막을 보수하여 재사용하면서 업싸이클링 실천의 좋은 예로 주목받기도 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