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컴MDS, AI기반 안면인식 시장 진출
-중국 센스타임과 파트너 계약 체결


샤오강 왕 센스타임 공동창업자가 ‘Vision AI 2019’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한컴MDS 제공]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 한컴MDS가 중국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업 ‘센스타임’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컴MDS는 이날 양재동 엘타워에서 센스타임과 공동으로 ‘Vision AI 2019’ 세미나도 개최했다. 현장에서는 클라우드와 통합 ID 인증 단말기를 포함한 얼굴 인증 서비스 ‘SenseID’와 차량용 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인 ‘SenseDMS’, 안면ㆍ신체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광고 솔루션 ‘SenseInsight’ 등이 시연됐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이사는 “한컴MDS는 센스타임과의 협력을 통해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지능형 통합 관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매장 운영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센스타임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컴퓨터 비전(컴퓨터를 통해 인간의 시각적 인식 능력을 재현하는 AI 분야) 등을 공급하며, 기업 가치가 60억달러(6.6조원)에 달하는 유니콘 기업이다.

센스타임은 현재 퀄컴, 엔비디아, 혼다, 화웨이, 차이나모바일 등 700여개의 파트너사 및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중국 광저우에서는 안면인식 기반의 지능형 감시 시스템을 활용해 범죄 용의자를 실제로 검거한 사례가 있다.

국내 증강현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의 얼굴인식 기능에도 센스타임 기술이 적용됐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