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경원 “환경부發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는 前 정권과 급 다른 초대형”
20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보훈단체장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가 참석자들과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문재인판 블랙리스트”의 일부로 사실상 규정하며 “(이는) 정도나 규모 면에서 이전 정권과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에 따르면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는 330개 기관에 660여명에 이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환경부 블랙리스트가 청와대에 보고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청와대 단순 보고가 아닌 청와대 지시로 만들어진 블랙리스트라는 사실이 넉넉히 추단된다”고 비판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법치주의와 삼권분립을 송두리째 부정하며 이해찬 당 대표부터 나서 김경수 구하기에 올인하고 있다. 김 지사는 깃털이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을 가능하게 한다”며 “드루킹 사건의 최대 수혜자인 몸통을 보호하기 위해 야단법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새로운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반쪽짜리 특검이고 수사를 하다만 부분이 있다”며 “재특검을 위해 새로운 특검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특검의 필요성을 재차 역설했다.

북미 2차 회담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남북경협을 떠맡을 각오가 돼 있다’고 말한 데 대해 나 원내대표는 “비핵화 조치에 대한 언급도 없이 제재완화 선물 보따리를 안겨달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요청한 것”이라고 맹비난 하면서 “성급한 경협보다는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먼저”라며 기존 주장을 이어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