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병준 "與, 5·18 한건 잡았다 생각…도가 지나쳐"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5·18 망언’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대해 “이번에 하나 잡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우리가 잘못한 부분은 있지만 도가 지나치다”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와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발언 등을 통해 “국민은 얼마든지 우리를 채찍질할 수 있지만 당헌·당규를 가진 공당으로서 민주당이 그렇게 말하면 안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 “민주당이 지금까지 손혜원 사건, 서영교 사건, 김경수 사건 등등이 있을 때 사과 한 번 했나. 손혜원 의원 건만 해도 원내대표가 호위무사처럼 기자 앞에서 탈당하는 의원을 소개했고, 김경수 지사 건만 해도 오히려 사법부를 공격했다”라며 “저는 비대위원장으로서 몇 번이나 사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 추천 관련해서는 “‘5·18 폄훼’ 논란이 일어나는 시점에 (문재인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다 보니 답답한 상황이 되는 것 같다”며 “대통령이 국회 의견을 좀 더 존중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당대회 출마를 이유로 징계 유예 조치를 내린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당선된다고 징계를 하지 않고 지나가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5·18 유공자 명단 공개와 관련해서는 “5천명 가량의 명단이 나와 있는데,개인정보 보호 등에 위배가 된다면 국회의원들이 비공개를 전제로 따져볼 수 있어야하는 게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아버지의 사진을 내려달라’는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 씨의발언에는 “우리가 모신 건 김현철 선생의 아버님이 아니라, 우리 당 출신의 대통령”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실체가드러났다. 권력을 잡았다고 (그냥) 넘어가면 내로남불도 이런 내로남불이 없다”며 “청와대가 어디까지 개입했고, 어느 선까지 보고가 됐는지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력한 웹사이트 차단 기술인 이른바 ‘https 차단’과 관련해서는 “과연 그렇게 네티즌들이 불안하게 생각하는 기술을 적용해야 하나”라며 “기본적인 자유권을 침해한다”고 지적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