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목식당’ 달라진 모습 보여준 컵밥집, ‘백종원표 솔루션’ 예고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3일 방송은 서울 회기동 ‘벽화골목’ 네 번째 편으로 꾸며져 각 식당들의 본격적인 솔루션이 공개됐다.

고깃집은 갈비탕부터 냉동삼겹살까지 전반적인 메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MC 조보아는 직접 고기를 굽고 음식을 맛보며 연신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갈비탕에서 대해서는 “끝판왕”이라고 놀라워했다.

닭요리집은 닭 비린내를 잡아낸 ‘NEW 닭볶음탕’으로 눈길을 끌었다. 아들 사장님은 1대 사장님들인 부모님에게 직접 닭볶음탕을 대접했고, 어머니는 “내가 끓인 것보다 맛있다”고 흐뭇해했다. 백종원은 “다만, 후추계열의 양념이 좀 세니 그 부분만 잡으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은 ‘미리투어’를 통해 가수 크러쉬가 닭요리집을 전격 방문했다. 크러쉬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애청자이자, ‘닭볶음탕 마니아’라는 크러쉬는 “진짜 맛있다. 국물이 미쳤다”며 급기야 6년 만에 매니저와 낮술을 시도해 웃음을 자아냈다. 물론 고기떡볶이도 먹었다.

피자집은 첫 방송을 보고 찾아온 손님들 덕분에 정신없는 하루를 보냈다. 피자를 중심으로 메뉴를 정리했고, 백종원의 조언대로 집중력을 유지하고자 했지만 밀려드는 손님들의 러시는 사장님을 흔들리게 했다. 실제 장사를 겪어본 사장님은 “피자만 하겠다”고 결심했고, 이후 백종원과 함께 피자연구에 돌입했다. 두 사람은 다양한 피자 토핑으로 ‘반반피자’를 완성시켰고, 직접 맛보며 ‘NEW 메뉴’ 출격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주 백종원이 “여기 아니면 못먹을 맛은 아닙니다”라고 평가하는 등 재료가 부족하다는 혹평을 받았던 컵밥집은 백종원에게 다시 한 번 평가를 받았다. 노량진 답사를 통해 토핑과 컵사이즈 등 전반적인 부분들을 개선했다는 컵밥집은 제육삼겹, 치즈불닭, 치킨참치마요를 잇달아 내놓았다.

백종원은 “지난번보다 맛있다”면서도 무언가 아쉽다는 생각을 버리지 못했다. 치킨참치마요와 치즈불닭은 합격점을 주었지만, 제육삼겹컵밥에는 비빔장의 역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다음주 맛의 핵심을 살릴 수 있는 ‘백종원표 솔루션’을 예고해 흥미를 자아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9.9%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백종원은 이날 회기동 식당가에 있는 붕어빵 집에도 들러 속에 들어가는 속재료를 크림치즈와 고구마 무스를 각각 팥과 믹스하는 법을 알려줘 젊은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방송은 평균 시청률 1부 8.4% 2부 9.2%(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한편, 오는 20일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얼굴천재’ 아스트로 차은우의 출격해 남다른 ‘피자 먹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