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에듀] 장원교육, 사랑의 열매에 3억 상당 도서ㆍ교구 기증
- 영유아 및 초등 교육 도서와 교구 19만여개 전달
- 2013년부터 매년 기부…올해까지 기부가액 7억원 넘어


문규식 장원교육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3억원 상당의 자사 도서와 교구를 기부했다. [장원교육 제공]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지난달 31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 열매)에 3억원 상당의 도서와 교구를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장원교육은 영유아 기관용 프로그램 ‘꼬꼬마스쿨’, 통합교육 프로그램 ‘장원방과후’ 등 자사 인기 학습 도서와 교구 19만여 개를 전달했다. 기부된 교육 도서는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아동, 청소년과 미혼모 가정 등 교육 소외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원교육은 누구나 평등하게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6년째 서울 사랑의 열매를 통해 자사 교육 콘텐츠를 기부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기부가액은 총 7억5270원에 달한다.

문규식 장원교육 대표는 “더 많은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학습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원교육과 계열사는 임직원 급여 끝전 모으기,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도서 기증, 저소득층과 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원교육은 장원한자를 필두로 국어, 수학, 한국사, 어휘나무, 중국어, 일본어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전과목 학습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유아교육기관 전문 프로그램 ‘꼬꼬마스쿨’, 통합교육프로그램 ‘장원방과후’ 사업과 피아노 전문 교육 ‘뮤직에듀벤처’, 학점은행제 원격훈련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등 다방면의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