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레인, 한국전 동점골 알고보니 오프사이드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한국 축구대표팀이 바레인과의 16강전에서 허용한 동점골이 오프사이드 파울이 있었음이 뒤늦게 밝혀졌다.

한국은 지난 22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바레인과 2019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 끝에 2-1 진땀승을 거뒀다.

한국은 1-0으로 앞선 후반 32분 동점골을 허용했다. 당시 홍철이 걷어낸 볼을 알 로마이히가 재차슛으로 연결했다. 침투패스를 받은 과정에서 바레인 선수의 위치가 오프사이드였다 .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은 24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취재진과 만나 “바레인전 실점 상황은 명백한 오프사이드였다”라며 “경기 막판 바레인 선수가 페널티 지역에서 넘어지면서 핸드볼 반칙을 저질렀지만 심판이 놓치면서 페널티킥을 얻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올해 아시안컵부터 비디오판독(VAR)을 도입했지만 8강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AFC 강사가 한국대표팀을 방문해 VAR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고, 이 자리에서 김판곤 위원장이 바레인전 오심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 역시 AFC 강사에게 “나는 행운아다. 좋은 선수들이 있어서 연장전에서 승리해 이 자리까지 왔다”라며 “자칫 좋은 팀 하나가 이번 대회를 끝마칠 뻔했다”고 말했다.

벤투 감독은 이날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서도 VAR에 대해 언급하며 “VAR가 조별리그부터 적용됐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AFC 강사는 벤투 감독에게 “바레인 득점에 문제가 있었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있다. 심판들 평가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