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안컵] 축구협회 “선수 선발, 기용은 감독 권한”...매체보도 부인
-이승우 ‘물병 걷어차기’ 논란 관련



[헤럴드경제]대한축구협회가 이승우(헬라스 베로나)의 ‘물병 걷어차기’ 사건으로 불거진 축구 대표팀의 선수 선발과 기용 원칙에 대해 “감독의 고유 권한”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한 매체를 통해, ‘축구협회가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이승우 출전을 종용했다’는 기사가 나오자 여기에 관계된 의견을 낸 것이다.

축구협회는 18일 “파울루 벤투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으로 선임된 이후 첫 미팅에서 강력하게 요구했던 사항 가운데 하나는 선수 소집 명단 및 선발 명단에 대한 전권을 보장해 달라는 것이었다”라며 “이는 축구협회의 정책과 감독선임위원회의 철학에도 부합돼 전적으로 동의와 지지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한 언론은 축구협회가 지난해 A매치와 아시안컵을 전후해 벤투 감독에게 이승우의 출전을 종용했고, 이 때문에 이승우가 명단에서 배제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17일 열린 중국전 출전 불발로 이승우는 조별리그 3경기에 모두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고, 이승우가 이에 반발. 벤치에서 들어오라는 신호에 물병과 수건을 걷어차 논란이 된 바 있다. 매체의 기사는 이같은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었다.

이에 축구협회는 “벤투 감독은 테크니컬 팀이라 부르는 코칭스태프와 함께 파트별 전문분야(선수별 분석·훈련프로그램·상대 팀 분석·체력관리 등)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경기 운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한다”라며 “최종엔트리 23명과 선발 출전 11명의기용은 전적으로 감독과 테크니컬 팀이 결정한다”고 했다.

또 “감독과 테크니컬 팀의 모든 결정을 존중하고 최선의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선수 선발과 기용은 전적으로 감독의 고유 권한”이라고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