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 리피 감독 “한국 강한 팀 인정…우리보다 빠르고 기술적”
[사진제공=EPA 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마르첼로 리피(이탈리아) 중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완패를 인정했다.

리피 감독은 17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끝난 한국과 조별리그 3차전 최종전에서 0-2로 패한 뒤 공식 기자회견에 나서 “한국이 강한 팀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솔직히 한국이 우리보다 훨씬 빠르고 기슬적으로도 뛰어났다. 한국은 베스트 멤버로 우리와 맞붙었다”라며 “한국은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팀들도 모두 이겼다. 한국이 강팀인 것을 인정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한국을 이긴 적도 있었지만, 당시에는 한국의 중요한 선수가 몇 명 빠졌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라며 “우리도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적으로 한국이 강했다”라고 덧붙였다.

리피 감독은 “우리 선수들의 정신력과 경기에 임하는 자세는 만족한다”며 “우리도 주축 선수가 3~4명 빠졌다. 물론 그들이 다 뛰었다고 해도 이길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모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포백 전술로 시작해서 후반에 스리백 전술로 바꾼 이유에 대해선 “한 골 뒤지고 있어서 전방에 공격수를 더 투입해야 했다”며 “어떤 전술을 쓰더라도 한국처럼 강한 팀을 상대하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